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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cocos2d-x

cocos2d-x 프로젝트 기본형

by -현's- 2013. 4.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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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 생성하기

- 프로젝트를 생성한다.








- 사용할 엔진을 선택한다.








●프로젝트 종속성 선택

- 프로젝트를 선택하고 우클릭->프로젝트 종속성을 선택한다. 창이 뜨면 필요한 라이브러리를 선택한다. libcocos2d는 기본적으로 선택한다.











●AppDelegate.cpp 를 선택해서 다음 부분을 수정한다.
pDirector->setDisplayStats(true);   부분을 pDirector->setDisplayStats(false);  로 바꾸어 주면 좌측하단에 fps가 표시되지 않는다.









●HelloWorldScene.h 를 선택해서 다음 부분을 수정한다.
- CCLayer 를  CCLayerColor로 수정해준다. 기본적으로 상속받는 레이어의 배경은 검은색인데 다른색으로 변경하기 위해 수정한 것이다.
- menuCloseCallback는 기본적으로 생성된 메뉴메서드이다. 삭제하고 HelloWorldScene.cpp에서도 해당 메서드를 삭제해준다.











●HelloWorldScene.cpp를 다음과 같이 바꾸어 준다.

 #include "HelloWorldScene.h"
using namespace cocos2d;

CCScene* HelloWorld::scene()
{
    CCScene *scene=CCScene::create();

HelloWorld *layer=HelloWorld::create();

scene->addChild(layer);

    // return the scene
    return scene;
}

// on "init" you need to initialize your instance
bool HelloWorld::init()
{
if(!CCLayerColor::initWithColor(ccc4(255,255,255,255))){  //ccc4(r,g,b, 투명도)
return false;
}


    //레이블 생성 및 초기화
CCLabelTTF* pLabel=CCLabelTTF::create("Hello worldAAAA", "Thonburi", 64);
//레이블 위치 지정
pLabel->setPosition(ccp(240,160));

//레이블 색 지정
pLabel->setColor(ccc3(0,0,0));

//레이블의 투명도 지정
pLabel->setOpacity(100.0);

//레이어에 레이블 객체 추가
this->addChild(pLabel);

return true;


}








●cocos2d-x 가 설치된 폴더에서 sample->TestCpp/Resources에 들어가면 예제에서 사용할 여러 리소스들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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