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프라이트 출력하기
- HelloWorldScene.cpp의 init에 다음과 같이 입력해준다.
//스프라이트 생성 및 초기화 CCSprite* man=CCSprite::create("images/이미지 이름.png");
//스프라이트 위치 지정 man->setPosition( ccp(240,160)); //레이어에 스프라이트 객체 추가 this->addChild(man); |
●이미지가 중첩될 경우 순서 정하기
- addChild에 숫자를 넣어준다. 숫자가 큰게 위에 온다.
this->addChild(man,숫자) |
●두 이미지를 한번에 묶기
- 하나의 스프라이트에 다른 스프라이트를 포함 시킬수 있다.
- 스프라이트를 합치게 되면 자식 스프라이트의 좌표 기준점은 부모스프라이트의 왼쪽 하단이 된다.
#include "HelloWorldScene.h" using namespace cocos2d; CCScene* HelloWorld::scene() { CCScene *scene=CCScene::create(); HelloWorld *layer=HelloWorld::create(); scene->addChild(layer); // return the scene return scene; } // on "init" you need to initialize your instance bool HelloWorld::init() { if(!CCLayerColor::initWithColor(ccc4(255,255,255,255))){ return false; } //부모 스프라이트 생성 및 초기화 CCSprite* man=CCSprite::create("images/grossini.png"); //스프라이트 위치 지정 man->setPosition( ccp(240,160)); //레이어에 스프라이트 객체 추가 this->addChild(man);
//------------------------------------------- //자식 스프라이트 생성 및 초기화 CCSprite* bar=CCSprite::create("images/white-512x512.png"); //스프라이트 모양 및 크기를 설정 bar->setTextureRect(CCRectMake(0,0,50,5)); //스프라이트 색 설정 bar->setColor(ccRED); //위치 지정 CCSize parentSize; parentSize=man->getContentSize(); //부모 스프라이트의 길이 가져옴 bar->setPosition(ccp(parentSize.width/2.0, parentSize.height+15)); man->addChild(bar); return true;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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