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블로그에서 cocos2d-x개발하는 환경은 Window7 32bit입니다.
●cocos2d-x
- cocos2d-x는 c++을 사용한다.
- cocos2d-x로 프로그래밍 할 경우 별도의 수정 없이 하나의 소스로 ios, 안드로이드용 앱을 만들수 있다. 다만 ios용은 최종 컴파일은 맥에서 해야한다.
- cocos2d-x 자체가 개발 툴은 아니고 그래픽 프레임워크이기 때문에 개발툴에 설치되어야 한다. 윈도우에서는 Visual Studio, 이클립스 등, 맥에서는 Xcode에 설치해서 사용한다.
●cocos2d-x 개발 환경 세팅하기
- cocos2d-x 다운로드 - http://www.cocos2d-x.org 에서 cocos2d-x를 다운로드한다.
- 압축을 풀고 적당한 위치에 압출을 푼 폴더를 둔다.
- 'install-templates-msvc.bat'파일을 실행한다. 그리고 본인의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는 Visual Studio 버전에 맞는 'cocos2d-win32.vc.20XX.sln' 파일을 실행한다.
- 아래와 같이 나오면 템플릿 설치가 된것이다.
- 처음 실행했다면 전체 빌드를 해준다. 솔루션 우클릭->솔루션 빌드를 클릭한다.
●프로젝트 시작하기
- 솔루션 우클릭->추가->새프로젝트를 클릭한다.
- cocos2d-x 를 누르고 프로젝트 이름을 입력하고 ok를 누른다.
- 다음을 누르고 사용할 파트를 선택한후 finish를 누른다.
- 만든 프로젝트에 마우스를 대고 우클릭->디버그->새인스턴스시작을 누르면 실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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