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CCNode
- CCNode는 cocos2d-x의 최상위 클래스로 cocos2d-x의 모든 클래스는 이 클래스를 상속받는다.
- CCNode는 자식노드를 가질수 있다.
●CCDirector
- 싱글톤클래스로 하나의 어플리케이션에서 하나의 인스턴스만 존재한다.
- 게임의 화면을 장면단위로 구성해서 처리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 여러 장면들을 뒤로 가게 하거나 앞으로 가도록 하는 클래스이다.
●CCScene, CCLayer
- 일반적인 게임의 메인화면, 메뉴화면, 게임화면 등이다.
- CCScene은 터치이벤트, accelerometer 입력을 처리할 수 없다.
- CCLayer는 터치이벤트, accelerometer 입력을 처리할 수 있다.
●CCSprite
- 이미지 파일을 화면에 출력하는 역할을 한다.
- 이미지 파일과 관련된 여러가지 처리를 한다.
●CCAction
- 스프라이트의 액션에 관한 처리를 한다.
- 이동,회전,점프 등의 액션을 제공한다.
●cocos2d-x 좌표계
- cocos2d-x의 원점은 좌측하단이다.
●앵커포인트(AnchorPoint)
- 메뉴, 레이블, 스프라이트 등이 레이어나 장면에 포함될 때 기준이 되는 부분이다.
반응형
'프로그래밍 > cocos2d-x' 카테고리의 다른 글
cocos2d-x 스프라이트(sprite) (0) | 2013.04.25 |
---|---|
cocos2d-x CCLabelTTF (0) | 2013.04.22 |
cocos2d-x Visual studio 프로젝트 생성할때 스크립트 오류 (0) | 2013.04.19 |
cocos2d-x 프로젝트 기본형 (0) | 2013.04.15 |
cocos2d-x 윈도우 개발 환경 세팅하기 (0) | 2013.04.1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