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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cocos2d-x

cocos2d-x 기본구조

by -현's- 2013. 4.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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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CNode
- CCNode는 cocos2d-x의 최상위 클래스로 cocos2d-x의 모든 클래스는 이 클래스를 상속받는다.
- CCNode는 자식노드를 가질수 있다.



●CCDirector
- 싱글톤클래스로 하나의 어플리케이션에서 하나의 인스턴스만 존재한다.
- 게임의 화면을 장면단위로 구성해서 처리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 여러 장면들을 뒤로 가게 하거나 앞으로 가도록 하는 클래스이다.



●CCScene, CCLayer
- 일반적인 게임의 메인화면, 메뉴화면, 게임화면 등이다.
- CCScene은 터치이벤트, accelerometer 입력을 처리할 수 없다.
- CCLayer는 터치이벤트, accelerometer 입력을 처리할 수 있다.



●CCSprite
- 이미지 파일을 화면에 출력하는 역할을 한다.
- 이미지 파일과 관련된 여러가지 처리를 한다.



●CCAction
- 스프라이트의 액션에 관한 처리를 한다.
- 이동,회전,점프 등의 액션을 제공한다.



●cocos2d-x 좌표계
- cocos2d-x의 원점은 좌측하단이다.




●앵커포인트(AnchorPoint)
- 메뉴, 레이블, 스프라이트 등이 레이어나 장면에 포함될 때 기준이 되는 부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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