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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소스
- 어플리케이션에 사용하는 소리, 이미지, 레이아웃, 문자열 등이다. 리소스는 소스코드와는 별도로 존재하며 각각을 수정해도 서로에게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리소스의 종류에 따라 저장 위치가 다르다.
●소스코드에서 리소스 참조하기
- 프로젝트에 리소스를 추가하면 각 리소스의 id가 자동으로 생성된다. " R.리소스종류.리소스이름 " 를 사용하여 참조할 수 있다.
-프로젝트 내의 리소스 외에도 시스템마다 통일성을 유지하기 위해 " android.R.리소스종류.리조스이름 "으로 안드로이드 시스템을 참조할 수 있다.
ex)
R.string.abcd //이름이 abcd인 문자열
R.layout.main //이름이 main인 레이아웃
R.id.text //id가 text인 리소스
android.R.id.text //id가 text인 안드로이드 시스템 리소스
●리소스 내에서 리소스 참조하기
- " @리소스종류/리소스이름 " 으로 리소스 내에서 다른 리소스를 참조할 수 있다.
ex)
@string/abcd //이름이 abcd인 문자열
@layout/main //이름이 main인 레이아웃
@id/text //id가 text인 리소스
@android/text //id가 text인 안드로이드 시스템 리소스
●리소스 생성
아래의 아이콘을 누른다.
Resource Type에는 만들 리소스의 종류를 선택하고, file에는 리소스 이름을 입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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