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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 구성 요소(개발 환경 관점)

by -현's- 2012. 2.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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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바코드

① src - 액티비티, 서비스, 콘텐트 프로바이더,브로드캐스트 리시버 등 어플리케이션 구성요소와 어플리케이션에서 사용되는 클래스의 코드가 저장되는 곳이다.

② gen - 그림, 음악,문자열 등 여러 리소스를 자바 코드에서 사용하려면 해당 리소스를 참조할 수 있는 주소가 있어야 한다. 이클립스 플러그인인 ADT에서는 리소스를 참조할 수 있는 주소를 생성한 후, 이 값들을 리소스 종류에 따라 나누어 R.java로 생성해 준다. R.java는 리소스가 바뀔때 마다 ADT가 자동으로 생성하는 파일이므로, 개발자가 직접 수정할 필요는 없다.



●리소스 - 리소스는 음악, 그림, 문자열 등으로 리소스 이름은 영어 소문자, 숫자, 밑줄(_), 마침표(.)만 사용가능

①drawable - 어플리케이션에서 사용하는 그림 파일이나 xml형태로 정의도니 그리기 객체를 포함한다. ldpi,mdpi,hdpi는 단말기의 해상도에 따라 각각 다른 리소스를 사용하기 위한 것이다.

②layout - 화면에 표시되는 구성을 설정하는 곳이다.

③values - 문자열 등 특정 값을 가지는 파일을 저장하는 곳이다.


●매니페스트(manifest)
- 사전상 manifest의 뜻은 '나타내다, 명시하다, 목록'이라는 뜻으로 어플리케이션에 관련된 여러 정보들을 저장하는 곳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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