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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Unity

유니티(unity) 3D 카메라 워킹, 프리팹

by -현's- 2012. 8.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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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메라 워킹

1. 프로젝트탭에서 Import Package->Script를 누른다.

 

 

 

 

2. Import를 누른다.

 

 

 

 

 

3. SmoothFollow를 드래그해서 Main Camera에 끌어놓는다.

 

 

 

 

 

 

4. 카메라가 따라다닐 오브젝트를 메인카메라의 인스펙터안에 있는 Smooth Follow 안의 Target에 드래서해서 놓는다.

 

 

 

 

 

 

 

 

 

●프리팹(Prefab)

- 프리탭은 오브젝트의 원본은 따로 저장해두고 오브젝트가 필요할 때마다 원본의 정보를 사용해서 복사본을 만드는 것이다. 오브젝트를 단순 복사하는 것보다 관리도 편하고 컴퓨터에 부담도 덜 준다.

 

 

 

 

●프리팹 만들기

1. 프로젝트 탭에서 우클릭->create->Prefab을 누른다.

 

 

 

 

2. 하이어라키에 있는 오브젝트를 프로젝트탭에 만든 Prefab에 드래그한다. 프리팹으로 등록된 오브젝트를 색이 파란색으로 바뀐다.

 

 

 

 

 

3. 프리팹을 디자인탭에 드래그해서 배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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