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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지드 바디(RigidBody) 추가하기
- Plane오브젝트와 Cube오브젝트를 만들고 Cube오브젝트를 클릭한 상태에서 아래 그림처럼 RigidBody를 선택한다. 그리고 나서 ▶(플레이버튼)을 누르면 Cube가 아래로 떨어진다.
●RigidBody란 오브젝트에 물리적인 특성을 부여하는 컴포넌트이다. 외부에서 힘을 주어 이동시키는 오브젝트는 반드시 리지드바디 컴포넌트를 추가해야한다.
●
Mass - 질량. 질량이 작을수록 더 빨리 움직이고, 더 멀리 움직인다.
Drag - 저항. 이 값이 크면 속도가 떨어진다.
Angular Drag - 회원 운동 저항. 이 값이 0이면 한없이 굴러간다.
Use Gravity - 중력 사용 여부
Is Kinematic - 관절 운동 처리 여부
Collision Detection - 물체의 연속적인 충돌을 검사하는 방법
●오브젝트의 탄성계수 설정
- 프로젝트 탭에서 우클릭->Import Package->Physic Materials 선택후 Import한다.
- Cube의 인스펙터에서 Bollider 부분의 Material 오른쪽 끝에 동그란 아이콘을 누른다. 그리고나서 원하는 Material을 선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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