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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Unity

유니티(unity) 3D 단축키 정리

by -현's- 2012. 8.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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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탭에서의 마우스 버튼

 

- 왼쪽 버튼 - 게임 오브젝트 선택

 

- 오른쪽 버튼 - 화면 회원

 

- 마우스 휠 - 화면 확대/축소

 

- 휠 드래그 - 화면 이동

 

- alt+왼쪽버튼 - 화면 회전

 

- alt+오른쪽버튼 - 줌인/줌아웃

 

 

 

 

 

●File 메뉴

 

- Ctrl+N - 새 Scene 만들기

 

- Ctrl+O - Scene 열기

 

- Ctrl+S - Scene 저장

 

- Ctrl+Shift+S - 새 이름으로 Scene 저장

 

- Ctrl+Shift+B - Build 설정

 

- Ctrl+B - Build+Run

 

- Alt+F4 - 유니티 종료

 

 

 

 

●Edit 메뉴

 

- Ctrl+C/X/Y - 복사/잘라내기/붙여내기

 

- Ctrl+Z - 실행 취소

 

- Ctrl+Y - 되돌리기

 

- Ctrl+D - 오브젝트 복제

 

- Shift+Delete - 삭제

 

- F - 선택한 오브젝트 중앙 배치(하이어라키에서 오브젝트 선택후 커서를 디자인탭에 두고 F를 누른다.)

 

- Ctrl+F - 오브젝트 찾기

 

- Ctrl+A - 전체선택

 

- Ctrl+P - 게임 실행

 

- Ctrl+Shift+P - 게임 일시 정지

 

- Ctrl+Alt+P - 1단계씩 실행

 

 

 

 

 

●Assets 메뉴

 

- Ctrl+R - - 에셋 다시 읽기

 

 

 

 

 

●창/탭 이동

 

- Ctrl+1 - 디자인 탭으로 이동

 

- Ctrl+2 - 게임 창으로 이동

 

- Ctrl+3 - 인스펙터 탭으로 이동

 

- Ctrl+4 - 하이어라키 탭으로 이동

 

- Ctrl+5 - 프로젝트 탭으로 이동

 

- Ctrl+6 - 애니메이션 창 호출

 

- Ctrl+7 - 프로파일러 창 호출

 

- Ctrl+9 - 애셋 스토어 호출

 

- Ctrl+0 - 애셋 서버 호출

 

- Ctrl+Shift+C - 콘솔 창 호출

 

- Ctrl+좌우 - 다음 창으로 이동

 

- Ctrl+Shift+좌우 - 작전창으로 이동

 

 

 

 

●디자인 탭의 도구 버튼

 

- Q - 화면이동 선택

 

- W - 오브젝트 이동 선택됨

 

- E - 오브젝트 회원 선택됨

 

- R - 오브젝트 스케일 선택됨

 

- Z - Pivot/Center

 

- X - Local/Global

 

- V - 버텍스 스냅

 

 

 

 

●오브젝트 선택

 

- Ctrl+Alt+1~9 - 선택한 오브젝트 그룹화

 

- Ctrl+Shift+1~9 - 그룹화한 오브젝트 호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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