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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Unity

유니티(Unity) 3D 화면 인터페이스1

by -현's- 2012. 8.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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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의 기본 화면이다. 아래처럼 나오지 않으면 상단우측의 Layout부분에서 2by3으로 고쳐주면 아래 화면처럼 나온다.

 

 

 

 

 

1.화면 이동 - alt+마우스 왼쪽 눌러도 같은 기능을 한다.

2.오브젝트 이동

3.오브젝트 회전

4.오브젝트 확대

 

 

 

 

 

 

1.

Center - 두개 이상의 오브젝트를 선택했을 때 오브젝트 사이의 중간점이 기준이 되도록 설정한다.

Pivot - 두개 이상의 오브젝를 선택했을 때 마지막에 선택한 오브젝트가 기준이 되도록 설정한다.

 

2.

Global - 디자인 탭 전체를 기준으로 하는 글로벌 좌표로 설정한다.

Local - 오브젝트를 기준으로 하는 로컬 좌표로 설정한다.

 

 

 

 

 

 

 

 

1. 디자인 탭에서의 오브젝트를 표시하는 형식을 설정한다.

 

2. 디자인 탭의 컬러형식을 설정한다.

 

3. 디자인 탭에만 반영이 되는 기본조명이다. 오브젝트의 명암과 원근을 구분하기 위해 사용하고 실제 게임 화면에는 영향을 주지 않는다.

 

4. 디자인 탭에서 그리드(격자)를 표시/해제 한다.

 

5. 음악 재생여부를 설정한다. 실제 게임에는 영향을 주지 않는다.

 

6. 기즈모(눈에 보이지 않는 요소를 아이콘으로 표시힌것)에 관한 설정을 하는 곳이다.

 

 

 

 

 

 

 

 

●게임 실행 탭(게임 뷰)

- 카메라에 비치는 실제 게임 화면이 표시된다. 그래서 게임뷰에서 오브젝트등을 직접 조작 할수 없다.

게임뷰 상단 좌측의 'Free Aspect'를 누르면 해상도를 설정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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