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뷰(View) 만들기
- 먼저 멕티비티의 setContentView(R.layout.main)부분을 setContentView(new 뷰클래스이름(this)) 으로 바꿔주면 뷰클래스이름에 해당하는 사용자 뷰가 화면에 표시된다. 사용자뷰는 안드로이드의 layout을 거치지 않고 직접 View에 출력하도록 만든 Class이다.
●
1, MyView안의 전역변수 선언
2. 변수 초기화 영역
3. 실제로 View의 Canvas로 그림을 그리는 영역
- Canvas를 조작하거나 Timer, Handler 등을 이용해서 반복적으로 호출하는 것 등을 다루는 곳이다.
●단말기의 해상도 구하기
- 안드로이드os가 탑재되어 있는 단말기의 해상도가 기기마다 다르기 때문에 ui를 구성할때 단말기 해상도에 맞도록 조절해줘야 한다. 단말기 해상도는 다름의 방법으로 구한다.
-
Display display=((WindowManager)context.getSystemService(Context.WINDOW_SERVICE)).getDefaultDisplay();
int width=display.getWidth();
int height=display.getHeight();
●상단의 제목표시줄을 없애고 전체 화면(Full Screen)모드로 표시하기
- 매인 액티비티의 setContentView() 메서드 위에 설정한다.
- 프로그램 제목 표시줄 없애기
requestWindowFeature(Window.FEATURE_NO_TITLE);
- 상태표시줄 없애기
getWindow().setFlags(WindowManager.LayoutParams.FLAG_FULLSCREEN,WindowManager.LayoutParams.FLAG_FULLSCREEN);
●풀스크린 모드에서 화면의 해상도를 표시하는 예제
'프로그래밍 > 안드로이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안드로이드 비트맵 그림 자르기(slice) (0) | 2012.06.22 |
---|---|
안드로이드 뷰(View) 2 (0) | 2012.06.22 |
안드로이드 버튼의 리스너 작성 (0) | 2012.06.20 |
안드로이드 액티비티의 화면 구성하기-레이아웃(layout) (0) | 2012.03.01 |
안드로이드 인텐트(intent) 개념 정리 (0) | 2012.02.2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