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엑티비티(Activity) 영역
1. 전역변수 선언 영역
2. 프로그램 초기화 영역 - onCreate() 메서드는 프로그램이 켜질때 한 번 실행된다. 이 부분은 변수에 초기값을 지정해주고 버튼 등의 컨트롤에 리스너를 연결하는 용도로 쓰인다.
3. 프로그램에서 반복적으로 사용할 영역 - 실제로 작성할 프로그램의 본체이다. 각종 연산과정과 처리결과를 화면에 표시하는 소스코드 등을 여기에 작성한다.
●버튼 리스너 작성 기본
1. 리스너 할당
2. 리스너 본체
●예제 - EditText에 어떤 값을 입력한후 '확인' Button을 누르면 그 값이 TextView에 표시되는 예제
반응형
'프로그래밍 > 안드로이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안드로이드 뷰(View) 2 (0) | 2012.06.22 |
---|---|
안드로이드 뷰(View) 1 (0) | 2012.06.21 |
안드로이드 액티비티의 화면 구성하기-레이아웃(layout) (0) | 2012.03.01 |
안드로이드 인텐트(intent) 개념 정리 (0) | 2012.02.26 |
안드로이드 매니페스트(manifest) (0) | 2012.02.2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