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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C#

c# 기본 문법 정리2

by -현's- 2012. 3.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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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f문
if (조건) {
   내용
}
else  if(조건){
   내용
}
else{
   내용
}



●for문
int i;
for(i=0; i<3; i++){
   처리
}



●foreach문 - 배열같은 여러 데이터 모음의 각 요소를 처음부터 끝가지 한번씩 호출하여 처리할 때 사용하면 편리
ex)
int []nums=new int[5];
foreach(int  a  in  nums)
    Console.WriteLine(a);




●while문
while(조건){
   처리
}



●for문이나 while문 등의 반복을 실행도중에 중단하려면 break문, continue문 사용. 다른 언어랑 비슷함



●switch문
switch(식){
   case 값1:
          처리
          break;
   case 값2:
          처리
          break;
   default:
         처리
         break;
}



●클래스, 객체(Object) - 개념은 c++, java의 클래스와 비슷하다



●객체(Object) - 클래스를 실체화 한것. 클래스를 실체화하는 동작을 '인스턴스화하다' 또는 '객체를 생성하다'라고
                       표현한다.


●클래스의 정의
ex)
class A{
      public int a;        //접근 제한자를 생략하면 private으로 설정됨
      public int b;

      public int add(){
             return a+b;
      }
}             //c++과 달리 뒤에 ';' 안 붙임


●객체 생성 - new연산자 이용
ex)
A  a;
a = new A();
A  a = new A();



●필드 - 클래스 안의 '변수'를 뜻한다.
  메소드 - 클래스 안의 '함수'를 뜻한다.




●같은 객체내의 필드나 메소드를 참조하려면 필드명, 메소드명을 그대로 써준다.
다른 객체내의 필드나 메소드를 참조하려면 '.(마침표)'를 사용하며 '객체명.필드명' 이런식으로 사용한다.




●오버로드(overload) - 한 클래스안에 이름이 같고 인수의 수나 형이 다른 메소드를 여러개 정의하는 것. 이름이 같고 반환값이 다른 메소드는 오류 뜬다.



●생성자 - 객체의 생성과 함게 자동으로 호출되는 것으로서 클래스와 같은 이름의 특수한 메소드이다. 필드의 초기화 등에 이용한다.
ex)
class A{
     public int a, b;
     public A(){          //생성자는 반환값이 없다.
         a=0;
         b=0;
     }
}



●생성자를 작성하지 않으면 인수 없는 생성자가 자동으로 준비된다. 이것을 '디폴트 생성자'라고 한다.



●복사 생성자 - 같은 클래스의 객체를 인수로 받아 대응하는 필드에 값을 대입하는 생성자를 복사생성자라고 한다.
ex)
using System;
class A{
     public string title;
     public string writer;
     public A(string t, string w){
             title=t;
            writer=w;
     }
     public A(A a){
         title = a.title;
        writer = a.writer;
     }
}
class M{
static void Main(){
      A a = new A("책", "작가");
      A b = new A(a);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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