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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f문
if (조건) {
내용
}
else if(조건){
내용
}
else{
내용
}
●for문
int i;
for(i=0; i<3; i++){
처리
}
●foreach문 - 배열같은 여러 데이터 모음의 각 요소를 처음부터 끝가지 한번씩 호출하여 처리할 때 사용하면 편리
ex)
int []nums=new int[5];
foreach(int a in nums)
Console.WriteLine(a);
●while문
while(조건){
처리
}
●for문이나 while문 등의 반복을 실행도중에 중단하려면 break문, continue문 사용. 다른 언어랑 비슷함
●switch문
switch(식){
case 값1:
처리
break;
case 값2:
처리
break;
default:
처리
break;
}
●클래스, 객체(Object) - 개념은 c++, java의 클래스와 비슷하다
●객체(Object) - 클래스를 실체화 한것. 클래스를 실체화하는 동작을 '인스턴스화하다' 또는 '객체를 생성하다'라고
표현한다.
●클래스의 정의
ex)
class A{
public int a; //접근 제한자를 생략하면 private으로 설정됨
public int b;
public int add(){
return a+b;
}
} //c++과 달리 뒤에 ';' 안 붙임
●객체 생성 - new연산자 이용
ex)
A a;
a = new A();
A a = new A();
●필드 - 클래스 안의 '변수'를 뜻한다.
메소드 - 클래스 안의 '함수'를 뜻한다.
●같은 객체내의 필드나 메소드를 참조하려면 필드명, 메소드명을 그대로 써준다.
다른 객체내의 필드나 메소드를 참조하려면 '.(마침표)'를 사용하며 '객체명.필드명' 이런식으로 사용한다.
●오버로드(overload) - 한 클래스안에 이름이 같고 인수의 수나 형이 다른 메소드를 여러개 정의하는 것. 이름이 같고 반환값이 다른 메소드는 오류 뜬다.
●생성자 - 객체의 생성과 함게 자동으로 호출되는 것으로서 클래스와 같은 이름의 특수한 메소드이다. 필드의 초기화 등에 이용한다.
ex)
class A{
public int a, b;
public A(){ //생성자는 반환값이 없다.
a=0;
b=0;
}
}
●생성자를 작성하지 않으면 인수 없는 생성자가 자동으로 준비된다. 이것을 '디폴트 생성자'라고 한다.
●복사 생성자 - 같은 클래스의 객체를 인수로 받아 대응하는 필드에 값을 대입하는 생성자를 복사생성자라고 한다.
ex)
using System;
class A{
public string title;
public string writer;
public A(string t, string w){
title=t;
writer=w;
}
public A(A a){
title = a.title;
writer = a.writer;
}
}
class M{
static void Main(){
A a = new A("책", "작가");
A b = new A(a);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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