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cocos2d-x

cocos2d-x 액션2

by -현's- 2013. 5. 28.
반응형


●CCSequence

- 액션의 순서를 정하고 순차적으로 실행한다.


void HelloWorld::doAction(CCObject* pSender)

{

//액션 정의

CCActionInterval* action1=CCMoveTo::create(2,ccp(100,200));

CCActionInterval* action2=CCRotateBy::create(2,90);

CCActionInterval* action3=CCScaleTo::create(2, 2.0);


CCFiniteTimeAction* seq=CCSequence::create(action1, action2, action3, NULL);


pMan->runAction(seq);

}

 








●CCSpawn

- 등록된 모든 액션을 동시에 시행한다.


void HelloWorld::doAction(CCObject* pSender)

{

//액션 정의

CCActionInterval* action1=CCMoveTo::create(2,ccp(100,200));

CCActionInterval* action2=CCRotateBy::create(2,90);

CCActionInterval* action3=CCScaleTo::create(2, 2.0);


CCFiniteTimeAction* seq=CCSpawn::create(action1, action2, action3, NULL);


pMan->runAction(seq);








●CCDelayTime

- 스퀀스(Sequence)로 액션을 등록 떄 일정시간 지연 효과를 준다.


//doAction 메서드 정의

void HelloWorld::doAction(CCObject* pSender)

{

//액션 정의

CCActionInterval* action1=CCMoveTo::create(2,ccp(100,200));

CCActionInterval* action2=CCRotateBy::create(2,90);

CCActionInterval* action3=CCScaleTo::create(2, 2.0);


CCFiniteTimeAction* seq=CCSequence::create(action1, CCDelayTime::create(2), action2, action3, NULL);


pMan->runAction(seq);








●CCRepeat, CCRepeatForever

- CCRepeat는 지정한 횟수만큼 반복시키고, CCRepeatForever는 무한 반복시킨다.


void HelloWorld::doAction(CCObject* pSender)

{

//액션 정의

CCActionInterval* action1=CCMoveBy::create(2,ccp(100,0));

CCActionInterval* action2=CCRotateBy::create(2,90);

CCActionInterval* action3=CCScaleBy::create(2, 2.0);


CCFiniteTimeAction* seq=CCSequence::create(action1,CCDelayTime::create(2), action2, action3, NULL);


CCActionInterval* rep=CCRepeat::create(seq, 3);  // 무한반복하려면 CCRepeatForever::create(seq);


pMan->runAction(rep);

}










반응형

'프로그래밍 > cocos2d-x' 카테고리의 다른 글

cocos2d-x 트랜지션(Transition) 추가,삭제,교체  (0) 2013.05.30
cocos2d-x 액션3  (0) 2013.05.29
cocos2d-x 액션1  (0) 2013.05.28
cocos2d-x 메뉴  (0) 2013.04.27
cocos2d-x 스프라이트(sprite)  (0) 2013.04.2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