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상,디자인/일러스트레이터

일러스트레이터 오브젝트 합치기, 변형하기

by -현's- 2013. 5. 6.
반응형

 

 

●오브젝트와 글자 합치기

-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ctrl+shift+] 를 눌러 최상위로 올리고 글자와 오브젝트를 함께 선택한다.

- 상단메뉴 Object->Envelope Distort->Make with Top Object를 선택한다.

 

 

 

 

 

 

●글자 수정하기

-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Object->Envelope Distort->Edit Contents를 선택하면 글자부분만 선택된다.

- ctrl+y 를 누르면 텍스트 원본이 보인다. 글자를 수정하고 다시 ctrl+y 를 누르면 원래대로 돌아간다.

 

 

 

●일반 오브젝트로 변환하기

- 상단메뉴 Object->Envelope Distort->Expand 메뉴를 선택하면 일반 오브젝트가 된다.

 

 

 

 

 

 

 

 

 

 

●메시로 오브젝트 변형하기

-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상단 메뉴 Object->Envelope Distort->Make with Mesh 를 선택하고 옵션창이 뜨면 값을 입력한다.

- 직접선택 툴로 기준점을 선택하고 드래그한다.

- 모양을 변형한후  Object->Envelope Distort->Expand를 누르면 일반 오브젝트로 된다.

 

 

 

 

 

 

 

 

 

 

 

●쉐이프로 오브젝트 변형하기

-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상단메뉴 Object->Envelope Distort->Make with Wrap를 선택한다.

- Style을 선택하고 ok를 누르면 오브젝트가 선택한 style대로 변한다.

- Object->Envelope Distort->Expand를 누르면 일반 오브젝트로 변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