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글자 만들기
-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상단메뉴 Effect->3D->Extrude&Bevel메뉴를 선택한다.
- 옵션을 설정한 후 ok버튼을 누른다.
- ctrl+y 를 누르면 원본 글자가 보이고 다시 ctrl+y 를 누르면 다시 돌아온다.
- Object->Expand Appearance 를 선택하면 일반 오브젝트로 바뀐다.
●3D 도형 만들기
- 도형을 선택하고 상단메뉴 Effect->3D->Extrude&Bevel 를 누르고 옵션을 설정한다.
●회전하기
-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상단메뉴 Effect->3D->Rotate를 선택하고 입체도형을 드래그한 다음 ok버튼을 누른다.
●회전체 만들기
- 회전체의 반쪽 단면을 그리고 선택한 후 상단메뉴 Effect->3D->Revolve를 선택한다. 회전각도를 360도로 설정하고 회전축을 왼쪽으로 설정한다.
- 옵션메뉴 아래 Surface에서 표면을 설정할 수 있다. 각각 테두리/단색/무광/유광 효과를 낸다.
●빛 조절하기
-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속성패널(Appearance)에서 3D 이펙트 부분을 더블클릭하면 3D설정창이 나타난다.
- More Option 버튼을 누르면 빛을 조절할 수 있는 Surface항목이 나온다. 옵션값을 적절하게 설정해준다.
●맵핑하기
- 맵핑할 이미지를 심볼에 넣는다.
- 3D Revolve옵션창에서 Map art를 누른다.
- 맵핑할 심벌을 선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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