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cocos2d-x

cocos2d-x 스프라이트(sprite)

by -현's- 2013. 4. 25.
반응형



●스프라이트 출력하기

- HelloWorldScene.cpp의 init에 다음과 같이 입력해준다.


 //스프라이트 생성 및 초기화  

 CCSprite* man=CCSprite::create("images/이미지 이름.png");

 

 //스프라이트 위치 지정

 man->setPosition( ccp(240,160));


 //레이어에 스프라이트 객체 추가

 this->addChild(man);













●이미지가 중첩될 경우 순서 정하기

- addChild에 숫자를 넣어준다. 숫자가 큰게 위에 온다.


 this->addChild(man,숫자)










 

●두 이미지를 한번에 묶기

- 하나의 스프라이트에 다른 스프라이트를 포함 시킬수 있다.

- 스프라이트를 합치게 되면 자식 스프라이트의 좌표 기준점은 부모스프라이트의 왼쪽 하단이 된다.


#include "HelloWorldScene.h"


using namespace cocos2d;


CCScene* HelloWorld::scene()

{

    CCScene *scene=CCScene::create();


HelloWorld *layer=HelloWorld::create();


scene->addChild(layer);


    // return the scene

    return scene;

}


// on "init" you need to initialize your instance

bool HelloWorld::init()

{

if(!CCLayerColor::initWithColor(ccc4(255,255,255,255))){

return false;

}



    //부모 스프라이트 생성 및 초기화

CCSprite* man=CCSprite::create("images/grossini.png");


//스프라이트 위치 지정

man->setPosition( ccp(240,160));


//레이어에 스프라이트 객체 추가

this->addChild(man);

//-------------------------------------------


//자식 스프라이트 생성 및 초기화

CCSprite* bar=CCSprite::create("images/white-512x512.png");


//스프라이트 모양 및 크기를 설정

bar->setTextureRect(CCRectMake(0,0,50,5));


//스프라이트 색 설정

bar->setColor(ccRED);


//위치 지정

CCSize parentSize;

parentSize=man->getContentSize();          //부모 스프라이트의 길이 가져옴

bar->setPosition(ccp(parentSize.width/2.0, parentSize.height+15));


man->addChild(bar);


return true;



}

 








반응형

'프로그래밍 > cocos2d-x' 카테고리의 다른 글

cocos2d-x 액션1  (0) 2013.05.28
cocos2d-x 메뉴  (0) 2013.04.27
cocos2d-x CCLabelTTF  (0) 2013.04.22
cocos2d-x Visual studio 프로젝트 생성할때 스크립트 오류  (0) 2013.04.19
cocos2d-x 프로젝트 기본형  (0) 2013.04.1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