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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디자인/3D Max

3d max 캐릭터 머리 그리기1

by -현's- 2012. 7.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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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들 캐릭터 머리의 옆라인을 포토샵 등의 툴로 그려준다.

 

 

 

 

 

●3d max의 커맨드 패널에서 'plane'을 그려준다.

 

 

 

 

 

 

●상단 우측의 'Material Editor'을 클릭->'Blinn Basic Parameters'의 'Diffuse'의 맵 버튼을 클릭->'Bitmap'버튼을 선택한다.

그리고 나서 얼굴 옆라인 파일을 불러온다.

 

 

 

 

 

 

 

 

●'Assign Material to selection'버튼과 'Show Standard Map in Viewport'버튼과 'Go to Parent'버튼을 차례로 클릭한다.

 

 

 

 

 

 

 

 

●Plane을 밝게 하기 위해 'Self Illumination'값을 적당히 올려준다.

 

 

 

 

 

 

 

 

●front 뷰포트화면에서 Ractangle하나를 만든다.

그리고 나서 해당 도형을 선택하고 우클릭->'Convert To'->'Convert To Editable Poly'를 선택한다.

 

 

 

 

 

 

 

 

●Vertex 서브 오브젝트로 전환하여 두개의 정점을 선택한다.

 

 

 

 

 

 

 

 

●Select and Move 버튼 위에서 마우스 우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대화 상자가 나타한다.

X축 수치를 입력하는 곳의 위아래 화살표 버튼 위에서 마우스 우클릭 누르면 수치가 0으로 입력된다.

 

 

 

 

 

 

 

 

●하이라키 패널의 'Affect Pivot Only'버튼을 클릭하여 피봇을 활성화 한후 피봇의 x축도 0으로 위치시킨다.

 

 

 

 

 

 

 

 

●사각형을 선택하고 'Mirror'버튼을 클릭한 후 'Instance'항목을 체크한후 ok버튼을 누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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