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플오디오엔진을 사용하려면 프로젝트 종속성 설정에서 libCocosDeshion을 선택해준다.
●효과음 내기
- SimpleAudioEngine::sharedEngine()->playEffect("effect.wav");
●효과음 미리 로딩 - 용량이 큰 파일을 재생하는데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미리 메모리에 준비시킨다.
- SimpleAudioEngine::sharedEngine()->preloadEffect("effect.wav");
●효과음 메모리 해제
- SimpleAudioEngine::sharedEngine()->unloadeffect(EFFECT_FILE);
●배경음 내기
- SimpleAudioEngine::sharedEngine()->playBackgroundMusic("background.mp3",true);
●배경음 일시 정지
- SimpleAudioEngine::sharedEngine()->pauseBackgroundMusic();
●배경음 다시 시작
- SimpleAudioEngine::sharedEngine()->resumeBackgroundMusic();
●배경음 정지
- SimpleAudioEngine::sharedEngine()->stopBackgroundMusic();
●배경음 재시작
- SimpleAudioEngine::sharedEngine()->playBackgroundMusic("background.mp3", true);
●배경음 미리 로딩
- SimpleAudioEngine::sharedEngine()->preloadBackgroundMusic("background.mp3");
●배경음 메모리 해제
- SimpleAudioEngine::sharedEngine()->stopBackgroundMusic(true);
●예제
- HelloWorldScene.h
#ifndef __HELLOWORLD_SCENE_H__ #define __HELLOWORLD_SCENE_H__ #include "cocos2d.h" class HelloWorld : public cocos2d::CCLayerColor { public: virtual bool init(); static cocos2d::CCScene* scene();
CREATE_FUNC(HelloWorld); void doSound(CCObject* pSender); }; #endif // __HELLOWORLD_SCENE_H__ |
- HelloWorldScene.cpp
#include "HelloWorldScene.h" #include "SimpleAudioEngine.h" using namespace cocos2d; using namespace CocosDenshion; CCScene* HelloWorld::scene() { CCScene *scene = CCScene::create();
HelloWorld *layer = HelloWorld::create(); scene->addChild(layer); return scene; } bool HelloWorld::init() { if ( !CCLayerColor::initWithColor(ccc4(255, 255, 255, 255)) ) { return false; } ///////////////////////////// CCMenuItemFont* Item=CCMenuItemFont::create("effect", this, menu_selector(HelloWorld::doSound)); Item->setColor(ccc3(0,0,0)); CCMenu* pMenu=CCMenu::create(Item, NULL); pMenu->setPosition(ccp(250,50)); this->addChild(pMenu); return true; } void HelloWorld::doSound(CCObject* pSender) { SimpleAudioEngine::sharedEngine()->playBackgroundMusic("Sound/background.mp3",true);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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