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상,디자인/일러스트레이터

일러스트레이터 모양 수정하기

by -현's- 2013. 4. 12.
반응형

 

 

●오브젝트 확대,축소

- 선택 툴을 선택하고 오브젝트를 클릭한 후 바운딩 박스 모서리에 커서를 갖다대면 포인터 모양이 아래 그림처럼 바뀐다. 클릭한 후 드래그하면 오브젝트가 확대,축소된다.

- shift를 누른채 드래그하면 정비례로 확대,축소된다.

- alt를 누른채 드래그하면 대칭비례로 확대,축소된다.

- Transform패널에서 직접 수치를 입력해서 바꿀수도 있다.

 

- 오브젝트를 선택한 후 scale툴을 더블클릭한다. 해당 창에서 오브젝트 크기비율을 조절할 수 있다.(Scale Strokes&Effect를 체크하면 선굵기와 효과에도 영향을 미친다. Copy를 누르면 복사본에 해당 설정값이 적용된다.)

 

 

 

 

 

 

 

 

 

 

●오브젝트 회전하기

-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회전 툴을 선택한다. 십자가 모양의 마우스 포인터를 화면에 클릭하면 클릭한 곳에 십자가가 찍힌다. 마우스를 드래그하면 해당 십자가를 기준으로 회전한다.

- shitf를 누른채 드래그하면 45도 단위로 회전한다.

- alt를 누른채 드래그하면 복사본이 회전한다.

 

-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회전 툴을 누르고 회전점이 될 곳을 alt+클릭하면 각도를 입력할 수 있는 창이 뜬다.

 

 

 

-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Transform패널에서 기준점을 선택하고 회전각을 입력한다.

 

 

 

 

 

 

 

●각도 확인하기

- 스포이트 툴을 길게 눌러 측정 툴을 선택한다. 화면에 드래그하면 드래그한 선의 정보가 info패널에 나타난다.

 

 

 

 

 

 

 

●오브젝트 반전하기

- 오브젝트를 선택한 후 회전툴을 길게 눌러 반전툴을 선택한다. 중심점을 정하고 드래그하면 오브젝트가 회전한다. shift를 누르고 드래그하면 90도 단위로 움직인다.

- alt를 누르고 드래그하면 복사본이 움직인다.

 

 

 

 

 

 

●오브젝트 기울이기

-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스케일 툴을 길게 눌러 기울이기 툴을 선택한다. 기준점을 선택하고 드래그한다. shitf를 누른채 드래그하면 평행사변형이 그려지고 alt를 누른채 드래그하면 복사본이 그려진다.

 

 

 

 

 

-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transform패널에서 기준점을 정하고 각도를 입력한다. 

 

 

 

 

 

 

 

 

●오브젝트 비틀기

-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자유변형툴을 선택한다. 바운딩 박스 변에 마우스를 갖다대고 왼쪽버튼을 누른후 ctrl을 누르면 마우스포인터가 바뀐다. 드래그하면 오브젝트가 변형된다.

- 바운딩 박스 꼭짓점에 마우스를 갖다대고 위와 똑같이 하면 꼭지점만 비틀수 있다.

- alt키와 함께 사용하면 반대쪽도 함께 대칭으로 비틀어진다.

 

 

 

 

 

 

 

반응형

댓글